[NNA] 스위프트 엔지니어링, 대만에 4억 대만달러 투자

글자 크기
[NNA] 스위프트 엔지니어링, 대만에 4억 대만달러 투자
사진게티이미지[사진=게티이미지]


대만 경제부 투자대만사무소는 중소기업 투자 지원책인 ‘중소기업 가속 투자 행동방안’에 따라 반도체 공장 등의 설비 공사를 담당하는 스위프트 엔지니어링(茂迅系統工程)의 투자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4억 대만달러 이상을 투입해 타이난(台南)시 산화(善化)구에 배관 부품과 설비 가공을 담당하는 신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스위프트는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TSMC의 일본 구마모토(熊本) 공장과 미국 애리조나 공장의 설비 공사를 수주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투자대만사무소는 이와 함께 같은 지원책에 따라 한국의 MiCo그룹 산하로 반도체 장비용 부품의 정밀 세정과 특수 코팅 처리를 담당하는 대만 코미코(台湾高美可)의 투자 계획도 승인했다. 해당 기업은 14억 대만달러 이상을 투입해 타이난시 타이난산업단지에 생산 및 연구개발(R&D) 거점을 신설한다.

 

대만 역외에서의 ‘회귀 투자’를 희망하는 대만 기업을 지원하는 ‘환영 대만 상인 회귀 투자 행동방안’, 대만 기업의 역내 투자를 촉진하는 ‘대만 기업 정착 가속 투자 행동방안’과 이번 제도를 합친 3대 투자 지원책을 통해 승인된 계획의 누적 투자액은 2조 5,891억 대만달러를 넘었으며, 참여 기업 수는 1,696개사에 달했다.


아주경제=야마다 마나미 기자/ [번역] 이경 기자 dorami@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