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숫자로 보는 블리자드의 2025년 연감 발행

글자 크기
블리자드, 숫자로 보는 블리자드의 2025년 연감 발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리자드 2025년 연감’을 공개, 지난 12개월 간의 여정을 돌아봤다.

2025년은 블리자드에 있어 게임 출시부터 여러 게임업계 및 커뮤니티 행사까지 다양한 일들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조해나 패리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ohanna Faries,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연감의 머리말에서 “우리 직원들이 이뤄내는 수많은 훌륭한 일들에 늘 감탄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26년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들을 공개할 생각에 매우 설렌다”며 “(내년에는) 수많은 놀라움으로 가득한 주요 확장팩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거대한 하나의 커뮤니티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나누게 될 블리즈컨 2026에서 다시 한번 모두들 함께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리자드가 아끼는 연말 전통 중 하나인 ‘숫자로 보는 블리자드’는 2025년 블리자드 플레이어들의 천문학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사실과 숫자들을 모은 것으로 연감 전반에 걸쳐 소개, 각 게임의 세계관과 Battle.net 플랫폼에서 제공한 여러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 중 일부 내용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Battle.net: 5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올해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 이 모든 사람들이 블리즈컨에 참석하려면, 블리즈컨이 1500회 정도 열려야 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끌려간 우두머리만 12억 마리 이상! 우두머리와의 전투 한 번에 10초 밖에 안 걸린다고 해도, 이 많은 우두머리와 싸우는 데 걸린 총 시간은 380년이 넘는다.
▲디아블로 IV: 획득한 신화 아이템 3000만개 이상! 처치한 보물 고블린 수 1억6600만 마리! 오버워치 2:29 조 이상의 대미지 기록! 라인하르트가 쉬지 않고 1초마다 망치를 1만년 이상 휘둘러야 달성할 기록.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