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봉의고등학교(교장 김용섭)는 2학년 변영은 학생이 2025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주관 ‘진로체험 나눔 공모전’ ‘나의 진로이야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5일(월) 밝혔다.
2025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진로체험 나눔 공모전은 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이 주관하는 대회이다.
이번 수상작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에서 주관한 ‘글로벌 현장직업체험 프로젝트’의 국내 캠프와 미국 뉴욕 국외 캠프 활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세계를 접하며 변화해 가는 진로에 대한 인식과 성장을 수필 형식으로 담아냈다. 특히, 구체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진로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진솔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영은 학생은 “뉴욕 현장에서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막연했던 꿈이 구체적인 목표로 바뀌는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배움과 도전을 이어가며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가고, 저의 진로 이야기를 친구들과 나누고 함께 성장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용섭 교장은 “학생의 성장 과정이 값진 성과로 이어졌으며, 진로 탐색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