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레노버, 모든 기기에서 완벽한 개인 AI에이전트...'레노버 키라' 공개

글자 크기
[CES 2026] 레노버, 모든 기기에서 완벽한 개인 AI에이전트...'레노버 키라' 공개
양위안칭 레노버 회장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 소재 세계 최대 구형 LED 디스플레이 스피어에서 열린 ‘CES 2026 레노버 키노트’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레노버양위안칭 레노버 회장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 소재 세계 최대 구형 LED 디스플레이 스피어에서 열린 ‘CES 2026 레노버 키노트’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레노버]

레노버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웨어러블, PC, 스마트폰 등에서 완벽한 개인화를 이룰 수 있는 AI에이전트 기술을 공개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 소재 세계 최대 구형 LED 디스플레이 스피어에서 열린 ‘CES 2026 레노버 키노트 발표’에서 양위안칭 레노버 회장은 “AI는 휴대성과 생산성을 넘나드는 협력을 가능하게 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같은 컴퓨팅 기기에서 개인 에이전트가 계획 세우기, 커뮤니케이션 등을 도와준다”며 레노버의 개인화 AI에이전트 ‘레노버 키라(Lenovo Qira)’를 공개했다.
 
키라는 사용자의 승인 아래 스스로 인식하고 사고하며 행동하는 AI에인저트로, 이날 행상에서 보인 시연에서는 개인의 스케줄 관리는 물론, 다음 행동에 대한 조언도 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키라는 스마트 안경, 스마트 목걸이부터 시작해 스마트폰, PC와 연동하며 개인이 행동하는 모든 장소에서 AI에이전트의 역할을 수행한다. 생활 전반에서 키라가 작동하면서, 하나의 개인화 AI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했다.
 
양 회장은 “키라는 기술이 여러분을 중심으로 구축된다는 의미를 재정의한다”며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어디서나 필요할 때 작동하며, 윈도우부터 안드로이드까지 플랫폼을 가로지른다”고 강조했다.
 
혁신적인 PoC(기술검증) 제품들도 주목받았다. △OLED 디스플레이가 세로 방향으로 확장되는 노트북 '씽크패드 롤러블 XD 콘셉트' △가로방향 확장 '레노버 리전 프로 롤러블 콘셉트' △사용자가 보는 것, 듣는 것, 말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맥락에 맞는 조언과 추천을 제공하는 지능형 어시스턴 'AI 인지 컴패니언 콘셉트' 등이다.  
 
산업 분야와 워크로드 규모에 상관없이 뛰어난 AI 추론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씽크시스템과 씽크엣지 서버도 발표했다. 안전하고 정교한 AI 추론과 운영을 위한 레노버 하이브리드 AI 어드밴티지는 새로운 레노버 에이전틱 AI 서비스를 포함하며 한 단계 더 진화했다. 하이브리드 AI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 ‘레노버 AI 클라우드 기가팩토리’를 선보여 기업 고객이 AI 모델 생성부터 실제 구축까지 신속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는 FIFA 공식 기술 파트너로 선수와 코치를 지원하는 동시에 팬들을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도 공개했다. 또 씽크패드, 씽크북, 요가, 리전, 모토로라 등 주요 포트폴리오 전반에 축구 팬들을 위한 ‘FIFA 월드컵 26 스페셜 에디션’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양 회장은 “AI는 이제 우리 고유의 언어와 습관, 경험, 기억을 자양분 삼아 창의성을 높이고 직관을 날카롭게 하며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며 “이는 인간의 잠재력을 증대시키고 한 차원 높게 끌어올리는 근본적 변화”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김성현 기자 minus1@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