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2026년 푸드폴리스마켓 설 기획전’을 개최하여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판촉 활성화와 내수 진작에 나선다.
기획전은 2026년 1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진행하며, 총 24개사 135개 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특별 이벤트를 제공한다.
기획전 동안 선물세트 중심의 제품 할인(최대 87%)을 비롯해 온라인몰 할인쿠폰 추가 지원과 오프라인 매장 한정 추가 할인 등 소비자 체감 혜택을 강화한다.
특히, 푸드폴리스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한정 제품을 방문 고객에게만 최저가로 제공해 체험형 소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건강(기능)식품, 전통한과, 커피·디저트, 수산·축산 가공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세트로 구성해 실속형 선물부터 프리미엄 구성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몰 적립금, 할인쿠폰 제공, 무료배송 혜택 등도 마련했다. 아울러 우체국쇼핑, 롯데홈쇼핑 등 소비자에게 익숙한 외부 유통채널에서도 푸드폴리스마켓 설 기획전 참여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푸드폴리스마켓 설 기획전은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2026년에도 국민 부담을 덜고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 중심의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