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조선우 기자] 샘표가 재료에 바로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장조림간장’을 선보이며, 요리 맞춤형 간장 라인업을 확대했다.
신제품 ‘장조림간장’은 간장 하나만으로 맛있는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 양조간장을 바탕으로, 다시마·사과·배·대파·양파 등 6가지 국산 재료를 정성껏 우려내 깊은 육수 풍미를 담았다. 여기에 마늘과 생강, 월계수잎을 더해 특유의 잡내는 줄이고, 장조림 고유의 맛을 깔끔하게 살려준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삶은 달걀이나 깐 메추리알 등에 ‘샘표 장조림간장’을 바로 붓고 10분만 끓이면 된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역시 핏물을 제거한 다음 간장을 붓고 끓이면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다. 감자, 버섯, 무, 두부 등과도 잘 어우러져 다양한 조림요리에 활용도 좋다.
특히 샘표는 간장 제품 최초로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파우치형이라 별도의 용기 없이 바로 부어 조리할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다. 또한 양 조절도 쉬운 구조라 흘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샘표 장조림간장’은 각종 온라인몰과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장조림은 간장이 맛을 좌우하는 요리인 만큼, 대한민국 1등 샘표 간장으로 완성한 장조림 간장을 통해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blessoo@sportsseoul.com